바다에서 즐기는 선상낚시

낚시는 기다림의 스포츠라고 하죠, 짜릿한 손맛과 함께 일상에서 벗어나 스트레스도 풀고 기분전환도 하시기바랍니다.

청정해역 어구낚시마을에서 아름다운 풍경과 낚시의 즐거움을 함께 느껴보세요..

안내/문의

   정보화마을센터(055-634-0440)

이용기간

   연중 가능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체험상품 날짜를 확인해 주세요.

이용시간

   일몰까지

낚시배수

   마을에 총  45척의 배가 있으며 승선하실 배는 선주 홍선규님의 수성호 입니다.

승선인원

   1척당 3명기준 (2인상 참여시 가능합니다)

준비물

   낚시대, 미끼, 등 낚시에 필요한 물품(어구낚시방에서 구입가능 )

모임장소

   마을정보센터 앞으로 오세요.

금  액 내  용 비  고
50,000원
기준:2~3인/배 한척

   마을 앞 양식장 포인터까지
 동력선으로 예인비 무료

단체할인 전화문의

   기타 갯바위 낚시 포인터 예인시

전화문의

 환불/결제안내

   - 당일취소는 불가능하며 바로 환불되지 않습니다.
      (환불관련은 센터관리자와 개별 연락하십시오 055-634-0440)
   - 취소될 경우 출발 2~3일 전까지 연락바랍니다. 

 

날 짜

시 간

체험내용

참고
당일체험 도착시간

마을도착

선착장 입구에서 짐 내리고 공영주차장에 주차

10분

주의사항 및 낚시체험장 이동

체험주관자
-

체험시작

지정 낚시체험장
원하는 시간

체험선 예인

종료시 체험주관자에게 미리 연락주세요.
수성호선장: 011-872-4236

기타

-

상품포함내역 체험비, 식사비, 기념품,숙박비 등

최소진행인원

1인 낚시 가능(금액은 기본금액과 동일)

환불 및 결재 안내 정보센터(055-634-0440)                                    
기타사항

낚시배 안전관리
이용승객 모두에게 보험이 가입되어 있으며, 구명동의, 구명부환, 구명줄, 무전기, 구급약품, 소화기 등 안전관리에 관한 시설을 의무적으로 설치해야 하므로 모두 완비되어 있습니다. 의무사항이 지켜지지 않으면 낚시배는 허가 승인이 되지 않습니다.
체험시간은 일출 직후부터 일몰직전까지 입니다.

낚시 승객 준수사항
절대 정원을 초과해서는 안됩니다.
(※ 배에 따라 정원수가 조금 차이가 있으므로, 안내자의 지시를 잘 따라야 합니다.)
낚시 어선업자 및 선원의 구명동의 착용지시 기타 안전운항 및 위해 방지를 위한 주의사항이나 지시에 위반하는 행위를 절대 해서는 안됩니다.
인명구조를 위한 장비 기타 낚시어선의 설비를 파손하여 그 효용을 해하는 행위, 또는 음주 가무행위는 절대 해서는 안됩니다.
(※ 음주자는 승선하실 수 없습니다.)   

가벼운 옷차림, 갈아입을 옷, 수영복, 운동화, 양말 1켤레, 간단한 음료수, 세면도구, 디지털카메라, 모자 등

항  목 내  용
도착장소 거제어구낚시마을 정보센터
도착 시간 오전 10:00 까지
길 안내자 정보센터관리자(055-634-0440)
네비게이션 경남 거제시 둔덕면 어구리
자가용

서울 - 대전.통영고속도로 - 거제대교 건너 우회전(거제둔덕방면) - 거제 구대교에서 우회전 - 둔덕면사무소 - 하둔사거리(우회전 400m) - 2.5km - 어구마을
부산 - 마산 - 통영 - 거제대교 건너 우회전(거제둔덕방면) - 거제 구대교에서 우회전 - 둔덕면사무소 - 하둔사거리(우회전 400m) - 2.5km - 어구마을
광주 - 남해고속도로 - 진주(대전.통영고속도로) - 통영 - 거제대교 건너 우회전(거제둔덕방면) - 거제 구대교에서 우회전 - 둔덕면사무소 - 하둔사거리(우회전 400m) - 2.5km - 어구마을

버스

서울 - 고현(5시간)
대전 - 진주 - 고현(2시간10분)
대구 - 마산 - 고현(2시간)
부산 - 고현(3시간)

거제어구낚시마을

어구마을은 둔덕면 여러 마을 중 가장 작은 마을로서 최남단 해안에 위치한 어구리 면소재지에서 남쪽으로 4km를 달리면 나오는 어촌이고, 동쪽 뒷산 너머는 거제면 법동리이며, 북쪽 뒷산 너머는 둔덕면 하둔리이다.

병풍을 펼쳐놓은 듯한 가파른 수리봉 아래 89세대 주민이 논밭을 일구고 바다를 개척하며 살아가는 반농반어촌이라고 하겠다. 1900년 진남군이 생기기 전에는 한산도는 둔덕면에 속해 있었고 생활권도 통영보다 둔덕과 가까웠다는 것이다. 어구는 지정학적 위치나 현재의 지명으로 보아 왜적의 침입을 막기위한 군사적 요충지이며, 어구리 좌편 해안에 고무실을 짓고 북을 쳐 왜선의 침입을 알렸고 우편 상봉우리에 수리방을 두어 수로 및 수리를 관찰하였다.

한산도

섬 전체가 200m 안팎의 산지로 이루어져 있고, 크고 작은 골짜기를 따라 마을이 분포한다. 최고봉은 섬의 남쪽에 있는 망산(望山:293.1m)이다. 해안은 대부분 암석으로 이루어져 있고, 전체적으로 절벽이 발달하였다. 서북쪽 어귀에는 한산만이 있고, 섬과 미륵도 사이에는 한산해협이 펼쳐져 있다.

한려해상국립공원의 시발점이자, 세계 3대 해전 가운데 하나로 꼽히는 한산도대첩이 있었던 곳으로, 연중 관광객이 끊이지 않는다. 문화재로는 충무공이 삼도수군통제영을 한산도로 옮기면서 지은 제승당과 관련 유적으로 이루어진 이충무공유적이 있다.

제승당

1593년 8월 충무공 이순신 장군이 삼도수군 통제사를 제수받아 한산도에 통제영 본영을 설치했을 때 지금의 제승당 자리에 막료 장수들과 작전회의를 하는 운주당(運籌堂)을 세웠다. 정유재란 때 폐허가 된 이곳에 제107대 통제사 조경(趙儆)이 1740년 유허비(遺墟碑)를 세우면서 운주당 옛터에 다시 집을 짓고,「제승당」이라 이름했는데 지금 걸려 있는 제승당(制勝堂) 현판은 제107대 통제사 조경이 쓴 글씨이다. 1976년 지금의 제승당과 충무사, 한산정, 수루 등을 새로 짓고, 경내를 정화하여 오늘에 이르고 있다.